어머니와 딸

가정편지


어머니와 딸

보아스 0 1,664 2016.05.24 07:44

 

 

어머니와 딸
 

어느 어머니 한분은 결혼하려는 딸과 사위를 불러 앉혀놓고는 “나는 요즘 행해지는 무분별한 혼수관행에 절대 동조할 수 없다. 그래서 무분별한 혼수는 너희들에게 마련해줄 수 없으니 두 사람이 잘 의논해서 결정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위에게는 “이보게 사위, 나는 지난 20여 년 동안 내 딸을 애지중지하면서 키워왔네. 그 귀중한 딸을 지금 자네에게 보내주는 것인데 무엇이 더 필요하겠는가?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성실하게 살면서 나대신 우리 딸을 사랑해주게.”라고 덧붙여 말하기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어머니상이 오늘을 살아가는 딸들에게도 필요하겠지요.


그렇다고 무조건 딸의 말은 무시하면서 자기의 고집만 주장하는 어머니가 되시라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다만 딸들의 잘못된 가치관과 고집에 당당히 맞서 안 되는 것은 안 된다고 말해주는 어머니, 그리고 옳고 그른 것을 가르치면서 영적인 가치관을 분명히 심어주는 어머니가 되어야겠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무조건 딸들의 요구를 들어주면서 친구 같은 어머니가 되기보다는 잠언에서 가르치는 현숙한 여인의 모범을 보여주는 인생의 멘토로서의 어머니상이 우리 딸들에게 필요합니다.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어머니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딸들의 진정한 어머니입니까? 아니면 그저 딸의 친구에 불과합니까?

 

 

 

 

여자들만위하여

션티 펠드한 | 미션월드

내가 말하려고 했던 건 이게 아닌데....
나의 남편이나 남자친구의 너무나 당황스러운 반응들.
도대체 그이의 마음속에서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우리는 정말 잘 맞는 커플일까요?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나의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서 그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들여다볼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