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책임한 남편

가정편지


무책임한 남편

보아스 0 2,012 2016.05.25 07:30

 

 

무책임한 남편
 

많은 아내들이 남편의 무책임한 행동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으면 남편은 억울하다고 하소연을 합니다. 평소 남편이 제시한 방법에는 따르지 않으면서 아내가 불평만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들 부부 사이에는 갈등이 끊이질 않습니다. 한마디로 남편의 우유부단한 성품과 아내의 지배적인 욕구가 서로 부딪치기 때문이지요.


이 같은 부부들의 경우 남편이 먼저 가정의 영적 지도자로서 아내를 다스리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기 위해 가정의 지도자로서의 위치를 회복해야겠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남편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모범을 보이면서 남편 자신의 고민과 갈등을 부드럽게 아내에게 이야기 하는 겁니다. 남편의 결정에 대한 아내의 무시하는 태도가 자신에게 어떤 좌절감을 안겨주었는지를 솔직하게 말해야겠지요. 그러면서 아내의 의견과 불만의 이유도 속 시원히 털어놓을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겁니다. 그리고 남편이 조금씩 가정의 일들을 주관하기 시작하십시오. 이것은 쉽지도 않고 하루아침에 바뀌지도 않는 어려운 일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가정을 회복하려는 선한 노력에 하나님께서 놀라운 열매로 보상해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복종

P.B.윌슨 | 미션월드

“모든 관계 속에서 참된 자유를 누리도록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
아주 오랜 세월동안, 이 세상의 모든 남성과 여성은 ‘복종’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과 편협한 사고방식,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버니 윌슨(Bunny Wilson)은 스스로를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던 여성으로, 자기처럼 강한 남성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이처럼 자신감이 넘치고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이 강했던 여성이 어느 날 참된 결혼생활의 원리가‘복종’이라는 놀라운 진리를 발견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