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하는 자의 승리

가정편지


묵상하는 자의 승리

보아스 0 1,768 2016.06.24 07:34

 

 

묵상하는 자의 승리
 

말씀을 묵상할 때는 급하게 읽어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단어 하나와 구절 하나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면서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꿀 송이보다 더 달콤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일은 항상 양보다 질이 우선이기 때문이지요.


이를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즉, 바쁜 일과 중에서 일정한 시간을 떼어놓는 훈련, 그리고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쁜 생각은 버리고 유익한 생각만을 마음에 새기는 훈련 말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던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은 무엇보다도 율법 책을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 말씀을 묵상하면서 그대로 지켜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게 할 때 여호수아의 길이 평탄해지고 또한 모든 일이 형통하게 될 것임을 확신시켜 주셨지요. 이처럼 우리도 말씀에 대해 묵상하며 순종할 때 하나님의 뜻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고 결국에는 삶 속에서 위대한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고통의 삶을 살게 되는 이유는 말씀에 대한 묵상과 순종보다는 사탄이 유혹하는 대로 세상의 가치관을 따라 판단하고 행하기 때문이지요. 이것이 반복되다 보면 눈앞의 문제가 점점 더 크게 느껴지면서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이 말씀에 대한 묵상이야말로 이를 방해하는 사탄과의 치열한 영적 싸움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조이스마이어의 마음훈련

조이스마이어 | 미션월드

영적 싸움에서 매일 승리하도록 당신의 마음을 훈련하라!
사단이 주는 왜곡된 생각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싶은가?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버리고 하나님의 평안을 소유하기 원하는가? 하나님 말씀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놀라운 승리를 경험하고 싶은가? 이 책에 당신을 위한 조이스 마이어의 100가지 조언이 담겨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