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없는 존경

가정편지


조건 없는 존경

보아스 0 1,578 2016.07.27 08:03

 

 

조건 없는 존경
 

어느 부부세미나에서 100명의 남편들에게 설문지를 돌렸습니다. 그 설문의 내용은 아내로부터 사랑받지 못해 외로움에 떨고 있는 남편과 무능하다고 아내로부터 무시당하고 있는 남편 중 마음이 가는 하나를 고른다면 당신은 어느 쪽을 선택하겠느냐는 것이었지요. 그 결과 100명의 남자 중 94명은 외롭고 사랑 받지 못하는 경우를, 그리고 6명만이 무능해서 무시당한 경우를 선택했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씀 드려서 남자는 아내로부터 사랑받지 못해 외로운 것은 참을 수 있지만 아내로부터 무시당하고 존경받지 못하는 것은 참을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것은 아내의 머리로, 그리고 가정의 지도자로 부름 받은 남편은 아내로부터의 존경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특성을 하나님으로부터 부여 받았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아내가 자신의 판단과 결정을 존중하면서 따라주고 또한 남편의 능력을 신뢰하는 것을 보면서 남편에 대한 아내의 존경을 확인합니다. 또한 대화 속에서 아내가 남편을 무시하는 말이나 남편에게 실망했다는 말보다는 남편을 존중히 여기는 말들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그렇게 해서 남편의 자존감을 살려주면서 자신에 대한 존경을 행동으로 보여주길 원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아내가 무조건적인 남편의 사랑을 바라듯 남편 역시도 조건 없는 아내로부터의 존경을 원하는 것은 남편이 성숙해져서 아내를 희생적으로 사랑하기 위한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남자들만위하여+여자들만위하여

션티 펠드한+제프 펠드한 | 미션월드

베스트셀러 『여자들만 위하여』를 쓴 작가가 이번에는 남편과 힘을 합쳐
여자들의 내면생활 속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나누어주고 있다.
저자, 션티 & 제프 펠드한은 전국에 사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적인 설문조사와 수백 명의 여성들을 인터뷰한 결과를 바탕으로
남녀 간의 친밀한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책을 만들어냈다.
이 책이야말로 아내의 마음으로 안내해주는 정확한 지도책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