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경제권

가정편지


부부의 경제권

보아스 0 2,292 2016.07.28 06:09

 

 

부부의 경제권
 

대부분의 부부들이 가정에서 경제권을 놓고 다툴 때가 많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이 돈의 위력이 부부사이에서도 예외가 되지 않는다는 증거이겠지요.
이처럼 경제권 때문에 다투다 보면 서로에 대한 비난과 질책이 오가게 되지요.


“당신은 생활비를 넉넉하게 주는 적은 한번도 없으면서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데는 흥청망청 쓰잖아요?” 네, 생활비가 적다고 아내가 불평하자


남편이 “아니 당신은 도대체 내가 얼마를 벌어다 주어야 만족하겠어?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없이 잔소리만 늘어놓으니 집에 들어오고 싶지도 않아. 당신이 이런 여자인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결혼도 안했을거야!” 라고 좀 세게 나갑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 가정에서도 종종 이처럼 결론 없는 실랑이를 하고 계신다면 소득 없는 논쟁은 속히 그쳐야겠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부부가 가정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 조금이라도 숨기는 것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면서 돈 문제에 관한 신뢰를 쌓아가야 합니다.


또한 가정에서 돈을 버는 것은 원칙적으로 남편의 몫이며 아내는 남편의 수입으로 살림을 꾸려야 할 가정운영자임을 확실히 해야겠지요. 이 같은 원리 속에서 아내는 늘 남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말로 표현해야 합니다. 남편 역시 자기가 번 돈이라고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아내에게 그 운영을 맡겨야겠지요.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 자신도 모르게 아내가 남편을 과소평가하면서 남편의 권위에 도전하게 될 때 사탄이 이 점을 노리고 공격함으로 가정에 갈등이 생겨나게 됨은 꼭 유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가정의신비(개정판)

래리 크리스텐슨 | 미션월드

*백만 이상의 가정을 변화시킨 가장 성경적인 가정사역 베스트 셀러!
*그리스도인 가정을 위한 최상의 안내서!!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부인 '루스 벨 그래함'추천도서!!!
*1970년 초판이 발간된 이래 미국에서만 200만부가 팔렸고 9개국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에서 출판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