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간의 싸움으로 시선을 끌려는 아이들

가정편지


형제간의 싸움으로 시선을 끌려는 아이들

보아스 0 1,521 2017.02.24 07:22

 

 

형제간의 싸움으로 시선을 끌려는 아이들
 

어느 날 두 아들이 말다툼을 하는가 싶더니 주먹으로 치고 박으면서 서로 싸우기 시작합니다. 이 때 아버지는 옆에서 그 싸움이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고 있었지요.


그 중 한 아이가 싸우다 말고는 식구들을 향해 “우리끼리 싸우다 다치면 어떻게 해요? 누구 좀 말려줄 사람 없으세요?” 이렇게 소리를 질렀다지요? 짐작하는 대로 이 아이들은 싸움으로 식구들의 관심을 끌어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 한 것이었지요. 그렇지만 이런 생각은 아이들의 장래를 위해서도 좋을 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어떤 한계와 원칙을 정해놓고 아이들이 싸울 때에는 즉시 개입해서 벌을 주든가 아니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가르쳐야겠지요. 어떤 부모는 아이들이 싸우면 각자 자기 방에 들어가 약 30분간 앉아 반성하도록 합니다. 그리고는 벌로 자기 방의 청소를 하게 하면서 아이들의 잘못을 고쳐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또 어떤 부모는 제발 싸우지 말라고 아이들에게 애원을 하다가 그래도 듣지 않으면 소리를 지른다지요? 그러나 이 방법도 아이의 나쁜 습관을 고치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지요. 그렇지만 아이들의 잘못 된 행위에 단호하게 맞서면서 문제를 극복하고 해결하는 부모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자신을 향한 부모의 사랑을 깨닫고 잘못된 행위로부터 돌이키게 되겠지요. 그래서 아이들은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또 한 단계 성숙해지게 됩니다.

 

 

 

 

청소년자녀의영적성장가이드

죠화이트, 짐 와이드맨 공저 | 미션월드

이 책은
*자녀가 그리스도의 구원의 진리에 대하여 회의하고 있을 때
*자녀와의 관계가 변해가고 있을 때
*친구들의 압력과 대중 매체의 부도덕한 메시지의 융단 폭격을 받을 때
*너무 바빠서 아이들을 위한 시간을 낼 겨를이 없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