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 설립자와 함께하는 [웅달책방 리터러시스쿨] 1일 세미나

세미나


체인지그라운드 설립자와 함께하는 [웅달책방 리터러시스쿨] 1일 세미나

호도애 아카데미 장대은 목사입니다.

제1회 웅달책방 리터러시스쿨 1일 세미나가 9.3(토) 진행됩니다.
성인 자기계발 워크샵과
부모 자녀교육 워크샵이 같은 주제, 다른 콘셉트로 진행됩니다.

(신청/접수 링크---클릭!)

본 행사는 전 체인지그라운드 설립자인 웅달책방의 이웅구 대표가 주최하고 호도애아카데미/도서관에서 공동 주관하는 협업 사역입니다.

온라인 공동체 [웅달책방] 시작 + 호도애와 협업 
체인지그라운드를 설립자로 사역하다 채널이 146만명을 찍던 2021년 말 그곳을 나와 11월 새롭게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그렇게 시작한 기관이 [웅달책방]입니다. 첫 시작은 재테크 중심의 경제 방송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제일 큰 이유는 인터넷 상에서 사람들과의 접촉점을 늘리기 위한 선택이었지요. 개설 7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가 모였고 체인지그라운드를 설립할 때도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사회인들의 사고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시작 할 때라 여겼고 그 일을 호도애와 함께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1일세미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역의 시작을 알리는 선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행사를 기점으로 독서, 글쓰기를 비롯한 자기계발 콘텐츠, 인문학 콘텐츠를 채널 내에서도 늘여가게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공동체 시작
1일 세미나 이후로 온라인 성인 리터러시 강좌 & 오프라인 성인, 학생 리터러시 모임이 계설될 예정입니다.
저는 2018년 이후 진행 중인 저술사역에서 기독 출판과 일반 출판 투 트랙으로 집필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사역도 같은 시스템으로 진행 할 계획입니다. 기독 교육사역으로 진행해 온 온오프라인 아카데미 사역은 지금까지 처럼 이후로도 동일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이웅구 대표의 웅달책방과 함께 하는 기독교 내 사역 뿐만 아니라 사회 깊숙히 들어가 사역하는 일반 현장 사역도 기독사역의 마중물 사역 차원에서 투트랙 사역으로 진행 될 것입니다. 격려와 응원, 기도부탁드립니다.

대학생활도 홈스쿨로 이어가는 호아의 첫 사회생활
* 성인이 될 때까지 홈스쿨로 자란 첫째 딸 호아(2003년 1월 생)는 대학과정도 홈스쿨(독학사)을 선택했습니다. 학사학위를 따기 위한 교육과정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성인이 되기 전에 홈스쿨 과정을 통해 갈고 닦은 역량으로 사회 경험(성인으로서의 공부와 사업)을 통한 실전 역량 세워가는 것을 우선시하며 병행해 가는 평생교육과정입니다. 사회활동을 우선하며 학사학위는 7-8년이지나 따도 되니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 글스기, 책쓰기와 사회활동을 우선하고 독학사는 시험을 앞두고 조금씩만 공부하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웅구 대표에게 스카웃 제안을 받고 웅달책방의 인터뷰어로 활동을 시작했지요. 올 해 20세 성인이 되었을 뿐이지만 일주일에 한명씩 사회 각 분야의 탑티어 전문가들을 만나 인터뷰 하기 위해 매일 열심히 공부하며 만남과 대화를 준비해 가고 있지요.
동시에 웅달책방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청소년 리터러시스쿨은 호아가 주임코치로 활동하게 됩니다. 단순히 교사로 참여하는 것을만이 아닙니다. 호아가 세운 기관(사업자등록)과 웅달책방이 공동 협업하는 파트너십 차원에서 사역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홈스쿨로 먼저 사회에 한걸음 발을 내어 딛은 호아의 현재와 이후가 뒤다라 오는 홈스쿨러 후배들에게 모델까지는 아니어도 하나의 좋은 케이스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목사로서, 홈스쿨 부모로서도 기도하며 함께해 가겠습니다.

호도애사역의 부족한 부분들이 체인지그라운드의 설립자이자 웅달책방 이웅구대표와 함께 하는 사역들을 통해 조금이라도 채워져 가며 홈스쿨러들과 소통할 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됩니다. 웅달책방의 사역, 그러한 마음으로 기획하며 도와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위해 기도해주세요~

리터러시 교육에 경제교육 더하기
웅달책방 리터러시 스쿨이 이전 호도애 리더스쿨, 독서스쿨, 빌더스쿨과 차이가 있다면 그 중 하나는 어린이, 청소년 분만 아니라 성인과정 가운데서도 경제 교육에 관한 프로세스를 중요한 줄기로 추가했다는 것입니다. 현재 웅달책방 리터러시 스쿨의 경제 콘텐츠는 읽기와 쓰기를 기본 도구학습으로 하되 우리나라 경제관련 모든 분야 최상위 전문가들과 협업하며 진행해 갈 것입니다. 이 부분는 제가 어찌 할 수 없던 부분이었는데 경제교육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에 담아 진행해 가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카데미의 트리비움 워크샵 자료를 선별하여 아낌없이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교회와 기독교 가정 안에서 리터러시 역량을 세워가는 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Comments

Total 571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