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 어린이 식물도감

추천도서


보리 어린이 식물도감

KOR9788985494748
 
 
출판사 서평
집에서 기르는 식물` `씨앗 심기` `꽃과 열매` `알뿌리 물가꾸기` 등은 초등학교 `슬기로운 생활`과 `자연` 그리고 `실과`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들의 이름이다.모두 자연 속의 식물과 관련 있는 부분. 이 책은 이들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을 세밀화로 꼼꼼하게 그리고 식물 생김새와 빛깔을 설명한데다 종류와 용도, 거기에 얽힌 재미있고 의미있는 이 야기를 담은 초등학생용 식물도감이다.
교과서에 등장하는 1백60종의 식물을 사는 곳에 따라 논밭.꽃밭.물.바다.산과 들의 다섯 갈래로 나눈 후 각각 가나다순으로 배열했다. 식물분류학을 기준으로 한 일반 식물도감과도 다르다. 교과목 상식에 실생활에 쓸 수 있는 정보를 함께 담은 것 도 눈에 띈다. 저자는 서울 천일 초등학교 전 교장선생님이며 한국식물연구회에서 활발히 연구활동을 해왔다.
책의 기획은 세밀화 전문기획집단인 `도토리`가 맡았는데 이들은 자연과 생명체의 아름다움을 세밀화로 기록하는 일을 전문으로 해왔다. 그림이 산뜻해 보는 이에게 상큼한 느낌을 준다.
 
목차
1.논밭에서 기르는 식물
2.꽃밭에서 기르는 식물
3.산과 들에서 자라는 식물
4.물에서 사는 식물
5.바닷속에서 사는 식물
 
 
본문중에서
이 책에 나오는 그림은 모두 세밀화입니다. 세밀화는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사진과 달리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저해 줍니다. 이 책에 실린 그림을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식물의 온 모습이 다 드러나면서도 잎맥이나 꽃잎의 생김새같이 섬세한 정보도 또렷이 나타납니다. 그러니까 세밀화 한 장에는 사진 수 십장에 담긴 정보보다 많은 정보가 들어있는 셈이지요. 또 따뜻한 선과 색으로 이루어진 그림을 보면서 건강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성껏 그린 세밀화를 보고, 쉽고 재미있는 글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자연을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으로 받아들이기를 바랍니다,

 
 
13540D4B4EBBC63130AF30

Comments

네아이맘 2011.11.30 20:35
정서적으로 좋은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