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품훈련 시리즈 2 - 초등학생용

추천도서


성품훈련 시리즈 2 - 초등학생용

ImH 0 1,697 2011.03.31 10:30
크리스천 어린이의 성품 개발을 위한 독특한 접근 방법!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24가지 성품을 성경 말씀과
일상의 예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하는 성품훈련 시리즈

크리스천 어린이의 성품 개발법을 제시!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24가지 성품 중에서 1권 <귀를 기울이세요>에서는 경청, 믿음, 창의성, 인내, 부지런함, 만족을, 2권 <표현하고 말해요>에서는 순종, 지혜, 인정, 정직, 감사, 기쁨을, 3권 <교훈을 배워요>에서는 온유, 신의, 책임감, 절제, 질서, 분별력을, 4권 <돌보고 나누어요>에서는 용서, 공평, 포용, 솔선, 사랑, 관대함을 가정과 학교, 성경 말씀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 마지막에는 성품개발을 위한 훈련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어린이들에게 성품훈련을 시킬 수 있는 손쉽고도 필요적절한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img_blank.gif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성품훈련 방법은?

신약성경에서 모든 크리스천의 삶의 목적은 말하거나 행동하거나 삶의 모든 부분에서 좀더 그리스도를 닮는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성품훈련 시리즈’는 유아용, 초등학생용, 청소년용으로 나이에 따라 세 단계로 나누어 세 시리즈를 구성하고 있다. 성품훈련 시리즈Ⅱ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닮은 성품을 배울 수 있는 성품훈련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크리스천 성품개발은 교회나 학교의 책임이자 가족의 책임이기도 하다. 저자인 론과 레베카 코리엘은 그런 신념과 헌신을 토대로 이 책을 썼다. 성품을 길러주는 시리즈의 각 권은 기독교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교회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부모님은 이 책을 가족 예배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집에서 혼자 읽을 수 있고 선생님들은 학교에서 읽기 보충자료로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줌으로써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성품훈련을 도와주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bl_arrow_right_green.gif목차
1. [귀를 기울이세요] - 경청, 믿음, 창의성, 인내, 부지런함, 만족
2. [표현하고 말해요] - 순종, 지혜, 인정, 정직, 감사, 기쁨
3. [교훈을 배워요] - 온유, 신의, 책임감, 절제, 질서, 분별력
4. [돌보고 나누어요] - 용서, 공평, 포용, 솔선, 사랑, 관대함
img_blank.gif
bl_arrow_right_green.gif본문중에서

“ 네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겠다. 아빠도 일요일 아침 설교 시간에 비슷한 일을 자주 겪었거든. 그러나 아빠는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았어.”
“ 그 해결책이 뭔데요?”
창수가 관심을 보이며 물었어요.
“경청한다는 것은 눈과 귀와 마음을 모두 동원하여 듣는 것을 말한단다. 아빠는 목사님의 설교를 들을 때 그 분을 쳐다보고 그 분이 하시는 말씀을 생각하며 들었어. 이렇게 하니 듣고, 보고, 동시에 생각하게 되더구나. 목사님 설교도 더 잘 이해되어 더 오래 기억하게 되고 말이야. 자연스럽게 설교를 듣는 것이 즐거워지더구나. 너도 내일 밤 가족 예배 때 이 방법을 사용해보는 건 어떠니?”
아빠가 말씀하셨어요.
창수는 아빠의 조언을 따르기로 했어요. 다음 날 가족 예배 때 작은 노트와 연필을 준비했지요. 아빠가 성경을 읽기 시작하자 창수는 집중해서 들었어요. 그러다 어떤 생각이 들면, 그것을 노트에 적었어요. 그러나 창수가 깨닫기도 전에 이미 예배는 끝나 있었어요. 창수가 아빠께 굿나잇 인사를 하며 아빠의 귀에 속삭였습니다.
“집중해서 들을 수 있게 좋은 조언을 해주셔서 고마워요, 아빠!” - 1권 p. 144
img_blank.gif
img_blank.gif
bl_arrow_right_green.gif 저자소개
론 & 레베카 코리엘 [저]  『Character Builder Series 1, 2, 3』 『성품훈련 시리즈Ⅰ』(전 8권 세트, 꿈을 이루는 사람들 간) 『성품훈련 시리즈 Ⅱ』(전 4권 세트, 꿈을 이루는 사람들) 『성품훈련 시리즈 Ⅲ』(근간, 꿈을 이루는 사람들) 등의 책을 직접 저술하고 편집한 저자이다. 론 & 레베카 코리엘은 아주 새롭고 흥미만점의 방법으로 어린이들이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