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선물세트 같은 강의

세미나후기


종합선물세트 같은 강의

소망2019 0 1,148 2019.10.24 11:05

전에 어느 분께서 추사모님 강의를 종합선물세트 라고 표현하셨는데 정말 어울리는 적절한 표현이란 생각이 듭니다. 홈스쿨 전반에 걸쳐 모든 영역을 다 다루어 주셔서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성품,목표와 계획세우기,영어학습,독서지도,메타인지,세계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잘 조합해 효과적으로 전달하시는 지혜와 능력에 감탄을 했어요. 좀더 일찍 들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습니다. 그랬다면 홈스쿨 초반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을텐데요.

강의를 듣고 나서 아이와 함께 리틀팍스를 하면서 사모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더니 아이가 일상 속에서 영어로 조금씩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2년 동안 흘려듣기만 하던 아이였는데 자신감이 생겼는지 즐거워하네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아이가 영어로 말한 것을 녹음해서 아빠에게 확인을 받는 거였어요. 아빠도 아이의 실력에 놀라고 아이가 번역본만 보고 영어로 말하는 것을 보더니 매우 기뻐하며 오늘 하루도 수고했다고 안아주며 칭찬하니 아이의 학습이 즐거워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동안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그냥 책 선별만 해서 둘 뿐 독후활동에는 소홀했는데 분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여행을 다녀온 후 책만들기를 했는데 아이가 너무 즐거워하고 저희 부부에게도 좋은 추억이 담긴 사진첩을 보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사모님과 함께 하는 4주 동안 아이가 오리지널디자인을 꿈으로 꾸며 깨닫는 은혜도 있었고 홈스쿨 학습에 많은 팁을 얻어서 감사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가장 많이 받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매년 듣고 싶은 강의입니다. 내년에는 꼬옥 오프로 들을 거예요. 건강이 안 좋아 오프로 듣지 못했는데 사모님 말씀처럼 건강 관리 잘해서 내년에는 꼭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며 뵙기를 소망합니다.

사모님께서 기도로 준비하신 강의라는 게 너무 느껴져서 감사하고 하나도 버릴 내용이 없었어요.

귀한 강의로 섬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카페에서 또 뵈어요^^

 

좋은 강의로 홈스쿨러를 섬겨주시는 소장님 가정과 간사님도 감사 드립니다^^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세미나후기 게시판입니다. 댓글+1 네아이아빠 2015.05.11 9668 9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