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차 홈스쿨 베이직 세미나 후기

세미나후기


45차 홈스쿨 베이직 세미나 후기

빌리한 1 994 2021.01.15 13:14

오랜 시간 홈스쿨을 하고 있었고...

그동안 많은 교육들을 받았고 책도 많이 읽었다는 생각에

아주 큰 기대를 하고 듣지는 않았다.


성경적 성교육 책도 쓰고 많은 세미나도 인도했고,

부모교육 강의도 너무나도 많이 했기에...

나름 탄탄히 성경적 자녀교육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던 교만함이 있었습니다.


아내가 기본부터 다시 세우는 홈스쿨이 되어야하지 않냐고 여러 번 권면해서 함께 듣게 되었는데

함께 들으면서 많은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부부가 함께 들으며

많은 부분을 나눈다고 했지만 나누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참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한 목소리로 나아가야 제대로된 교육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 가장 크게 깨달은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왜" 나는 홈스쿨을 하려고 했지에 대한 깊이 생각해보았고

주님 앞에 끊임없이 질문하며 점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계관 관련 자료, 동성애 관련 자료, wcc 관련 자료, 역사 자료들을 꼼꼼히 보면서

사단은 어떻게 기독교인들을 무너뜨리려고 하는지 세심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참 좋았습니다.


자만하지 않고 늘 겸손히 기본에 충실하며 하나님 나라 세워가는 홈스쿨러가 되어야겠습니다.


꾸준히 애프터 케어 자료도 올려주시고 신경써주신 소장님께 감사인사드립니다.

Comments

네아이아빠 2021.01.15 16:56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가르치는 자는 교만에 빠질 수 있으며 죄의 유혹에 가장 가까울 수가 있습니다. 사단은 항상 가정의 머리인 남자를 먼저 거꾸러뜨리기 원하며 단체의 리더를, 교회의 리더를, 기업의 리더를.. 머리가 되는 이들을 먼저 제거하길 원합니다. 전쟁에서 적의 수장을 제거함이 군졸 1천명을 제거함보다 나은 것처럼 이러한 전쟁의 원리는 영적인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선 줄로 생각하거든 항상 넘어질까 조심해야 하며 늘 겸손한 마음으로 들을 귀를 열고 마음을 열어야겠습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듣는 자리에 나와 함께 들어주시고 또 부부가 함께 열심히 애프터 과정을 따라오시며 인증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