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변화

가정편지


마음의 변화

보아스 0 4,013 2018.01.03 09:08

 

 

마음의 변화
 

사람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모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그들로부터 좋은 평판도 얻고 좋은 사람으로 인정받으려 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관계에서의 성공보다 실패의 쓴잔을 마시게 되는 이유는, 죄의 근본인 이기심을 따라 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관계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이기적인 마음이 사랑의 마음으로 변화 받아야 합니다. 사랑을 받기보다는 주는 삶에서 기쁨을 누리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마음의 변화를 위해서는 세 가지 과정을 통과해야 합니다.

첫째,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겁니다. 이 순종이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우리는 매일의 삶 속에서 경험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순종하는 자녀를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한없이 기쁩니다. 그 자녀를 위해서라면 목숨조차도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그 순종이 부모와 자녀 사이를 하나로 묶어주기 때문인 것이지요.

또한 남편에게 순종하는 아내의 삶도 부부 사이를 진정한 한 몸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처럼 순종이 가져다주는 열매가 능력이 됨을 아시는 주님께서는 학생들은 선생님께, 성도들은 교회 지도자에게, 그리고 백성들은 하나님이 세우신 나라의 지도자에게 순종할 것을 명령하십니다.

이러한 순종의 삶을 통해 참된 평안과 질서가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우리 주님도 꼭 같은 마음을 지니신 채 순종하는 자에게는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오늘도 풍성한 선물로 내려 주십니다. 이 사랑의 마음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서 그들과의 관계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사랑과 진리가 가득한 가정 공동체 속에서 우리는 변화 받을 수 있습니다. 잘못에 대한 질책에 앞서서 다른 가족들로부터 사랑과 격려를 받을 때, 사람들은 참된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정이야말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의 공동체인 것이지요.

세 번째로, 예배와 성경연구 그리고 하나님 앞에 홀로 앉아 묵상하는 고독한 시간, 또한 금식과 기도의 시간 역시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굳게 묶어주는 변화의 시간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과의 관계가 변화될 때, 그 변화의 능력이 나의 가치관을 변화시키면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의 변화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과 고독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시는 사랑의 마음으로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쓰임 받게 되기를 소망합니다.(강안삼)

 

 

 

 

관계가 주는 기쁨

폴 트립, 티모시 레인 | 미션월드

“친했던 친구가 갑자기 냉랭해져서 거리를 둘 때”
“배우자가 당신의 나쁜 버릇에 대해 쉬지 않고 불평을 늘어놓을 때”
“아들이 당신과 말도 하려고 하지 않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