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추천도서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보아스 5 370 05.20 16:52

c6ff81e78d6840e1b73a76934a0f9ad9_1653033069_8798.jpg
 


저자는 매일 기록으로 많은 목표를 달성한다. 당신의 목표는 기록되어 있는가? 기록되어 있지 않다면 당신의 목표는 ‘망상’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만약 기록되어 있지만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확신이 없다면 당장 뜯어 고쳐야 한다.

당신이 불안한 이유는 명확하지 않은 목표에 있다. 이 책은 당신에게 아주 분명한 기록의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당신은 그저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방법을 몰랐을 뿐이다. 이 책을 읽고 실천한다면 당신의 삶은 무조건 변화한다. 펜을 들고 따라오기만 하면 당신의 인생은 새롭게 시작된다.

이 책은 무조건 더 노력하라고, 빨리 실행하라고 당신을 훈수하는 책이 아니다. 내면의 90%를 차지하는 무의식의 영역을 움직여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까지 목표가 새겨지도록 돕는 책이다. 당신의 목표가 생생하게 살아 숨 쉬도록 기록하는 법을 알려줄 것이다.

방향성 없이 노력하고 실행하다 지쳐버린 무기력하고 부정적인 삶은 이제 접어 두라. 기록을 통해 긍정과 행복으로 당신의 삶을 채워라. 매일 아침 행복한 기분으로 아침에 눈을 뜨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노트를 잘 정리하는 스킬을 담은 책이 아니다. 단단하게 기반을 다져 놓지 않으면 건물이 쉽게 무너지는 것처럼 내면이 다져지지 않은 상태에서 실천하는 표면적인 스킬은 수박 겉핥기에 불과하다. 당신이 지금까지 수많은 시간 관리 방법을 실천하고도 실패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이제 당신은 본질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

당신의 내면 깊숙한 곳에 분명한 목표를 새기는 것이 시작이다.
당신의 삶의 모습이 목표로 향하게 하는 것이 우선이다.
당신의 삶에 찾아오는 수많은 상황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먼저이다.

기록을 실천하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해진다. 기록은 펜을 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당신은 삶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는가? 기록은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이다. 기록을 실천하면 당신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 지금 함께 변화를 향한 한 발을 내딛어 보자.



출판사 리뷰

33만 구독자를 둔 북튜버 책도리TV 강력추천 도서


기록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경험으로 체득한 저자의 노하우를 모두 담은 놀라운 책입니다. 평범했던 저자가 20억 매출의 신화를 이룬 비밀은 바로 기록의 힘이었습니다. 그 모든 노하우를 공개한 이 책은 저자의 경험으로 증명한 놀라운 책입니다.
 

평범한 회사원으로 연봉 2000만원으로 근근히 살아오던 중 저자는 종이와 펜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책을 읽었다. 만 29세에 연매출 20억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하는 CEO가 되었다.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할까? 종이와 펜은 주변에 널려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안 쓰는 것일까? 이렇게 간단한 현실창조의 비밀이 있는데...
 

스스로 게으르다 생각하고 있는가? 잘 찾아왔다. 이 책은 당신을 움직이게 만들 것이다.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을 내려놓게 만들고 당신의 손에 펜을 쥐여 줄 것이다. 흰 종이 위에 펜이 닿으며 새로운 선이 창조되는 것처럼, 당신의 삶 위에 기록이 더해지면 새로운 삶이 펼쳐진다. 당신이 할 일은 아주 간단하다. 그것은 바로 ‘직접 펜을 들고 종이 위를 당신의 기록으로 채우는 것’이다.
 

당장 무엇을 적어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마라.
 

기록하는 방법은 책 속에 모두 담겨있다.
자기계발을 해도 미래가 보이지 않는가?
책을 읽어도 변화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가?

당신의 목표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가?
매일 할 일은 많은데 시간은 부족한가?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모르겠는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이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는가?
 

이 책은 당신의 삶을 최고의 모습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기록법을 담고 있으며 당신의 인생을 돕는 가이드가 되어 아주 구체적이지만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앞으로 만나게 될 책 속의 가이드는 당신의 인생에 아래와 같은 도움을 선사할 것이다.
 

첫 번째, 분명한 3가지 목표를 스스로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두 번째, 3년 후 당신이 꿈꾸는 모습이 현실이 되도록 돕는다.
세 번째, 삶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3배 더 많이 하도록 돕는다.
네 번째, 매일 남들보다 3배 더 효율적인 하루를 살도록 돕는다.
다섯 번째, 짧은 3분의 시간이라도 의미 있게 사용하도록 돕는다.
 

기록을 실천하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해진다. 기록은 펜을 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당신은 삶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는가? 기록은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이다. 기록을 실천하면 당신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 지금 함께 변화를 향한 한 발을 내딛어 보자.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상위 3% 기록의 비밀
상위 3%의 비법, 기록!
지금 당장
펜을 집어 들어라!
기록에 관한 모든 비밀을 담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기록한다.
이제 당신이 신화를 쓸 차례다!
부자들은 생각만 하지 않는다.

반드시 기록한다. 기록이 행동을 하도록 이끈다.

당신의 목표가 매번 결심으로만 남고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부자들처럼 시간을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록으로 시간을 지배한다!

이제부터는 새롭게 기록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자.


 



목차


프롤로그 4


1장 지금 당신의 꿈의 목적지를 기록하라


지금 당장 펜을 집어 들어라 14

지금 당장 분명한 3가지 목표를 적어라 21

3가지 목표를 현재형 문장으로 기록하라 28

3년 후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라 34

3가지 목표가 이루어진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라 39

매일 목표를 3번씩 말하고,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라 46

기분 좋아지는 3가지 문장을 적어라 53

목표 달성의 가장 큰 방해 요인을 제거하라 58

목표를 주변에 선언하라 65

꿈의 기록으로 부자가 된 3%의 이야기 71


2장 무의식을 움직이는 기록으로 꿈을 가속하라


당신의 기록은 무의식을 움직인다 80

잠들기 직전 3가지 목표를 기록하라 86

매일 3번의 기록으로 목표를 깊게 각인시켜라 91

항상 긍정적인 문장으로 기록하라 98

감사 문장 3가지로 잠재의식을 움직여라 105

목적지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어라 113

무의식을 깨우는 3가지 말버릇 118

당신의 목표를 이미지화하라 126


3장 당신의 하루를 기록으로 지배하라


단 3분의 의지로 하루를 바꿀 수 있다 132

아침 3분 긍정 기록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138

중요한 3가지의 할 일을 정하라 144

하루의 기록으로 매일 성장하라 150

하루의 기록을 따르면 마음이 편하다 157

실행도 기록으로 극대화하라 163

당신만의 덩어리 시간을 만들어라 170

한 시간을 3개로 쪼개어 활용하라 176

하루의 주인은 바로 당신이다 181


4장 기록은 나를 사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자신과 대화하는 3분의 기록 시간을 만들어라 188

부정적인 생각도 3분의 기록으로 해소하라 194

자신을 향한 긍정 확언을 3배 더 많이 적어라 200

기록으로 이루면 스스로 선물하라 206

기록으로 자존감을 올려라 213

기록은 내 삶을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 준다 224

결국 내 손으로 만든 기록이 내 인생을 만든다 230


5장 기록의 마법, 3가지 핵심 비법


첫 번째, 행운을 부르는 3가지 기록 236

두 번째, 목표를 이루는 3가지 기록 240

세 번째, 성공을 부르는 3가지 기록 243


에필로그 246



 


책 속으로


이병철 회장은 메모광으로 유명했다. 그는 언제나 펜과 수첩을 들고 다니며 기록했다. 사소하게 해야 할 일부터 큰 사업을 구상하는 것 모두 기록으로 만들어 냈다.

--- p. 18


미국의 16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함 링컨은 항상 모자 안에 메모지와 필기구를 넣어 다니며, 생각과 떠오르는 말들을 메모해 두었다. 그는 수시로 기록했고, 독서를 하면서도 기억에 남는 문구나 이야기를 메모지에 펜으로 기록했다. 인간은 의식적으로 긍정적이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것을 무의식에서 먼저 떠올린다. 그렇기에 목표는 읽는 순간 긍정적으로 느껴지도록 해야 한다.

--- p. 29


3년이면 우리가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벗어나 조금은 더 커다란 목표를 세울 수 있다. 목표는 너무 소소하지 않고 구체적이며 도전적이어야 좋다.

--- p. 36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을 때 스스로를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 정말로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면 어떤 모습일 것 같은 것에만 집중하고 떠올리며 적어야 한다.

--- p. 40


단 하나의 분명한 목표가 있느냐 없느냐, 그리고 그것을 스스로 믿느냐 안 믿느냐의 차이이다. 목표를 향한 간절함이 적다면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분명한 목표를 정하고 스스로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 것이다.

--- p. 61


나만 알고 있는 목표는 포기하기도 변경하기도 쉽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함께 알고 있는 목표는 쉽게 포기하기 어렵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목표를 이룰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리고 나의 목표를 들은 사람들이 어떤 도움을 줄지 우리는 전혀 상상할 수 없다. 그렇게 다양한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서 목표는 이루어진다.

--- p. 68


세 번째는 ‘사랑의 말버릇’이다. 사랑은 모든 것을 아우르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사랑해’라는 말을 자신에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다.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큰 실수를 했더라도 스스로에게 괜찮다고 용서해 주며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 p. 123


매일 중요한 일 3가지를 해낸다면 당신은 0.1%의 사람이 된다. 0.1%의 삶을 매일 살아가다 보면 당신의 현실도 실제로 0.1%의 삶을 사는 사람이 되어 있다. 하루에 단 3분의 시간만 있으면 된다. 중요한 3가지를 정하는 것이 시작이다. 중요한 3가지 일을 매일 해낸다면 당신의 꿈은 자연스럽게 실현된다. 당신의 목표가 현실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 p. 149


먼저 당신은 계획한 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그리고 계획은 언제나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계획이 틀어진 상황을 받아들이기 더욱 쉬워진다.

--- p. 159


매일 ‘긍정, 감사, 운’, 이 3가지를 조합해 감사 일기를 적어라. 일상에서도 가진 것에 집중하고 긍정할 수 있도록, 어떤 순간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어떤 상황이 닥쳐와도 운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매일매일 기록하라. 그러면 당신의 삶에 행운이 가득해질 것이다

--- p. 238



 


저자 소개


저 : 옥은택

만 29세의 청년 기업가로 연 매출 20억 원의 기계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5년, 만 22세의 나이로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7년 차 기업가이다. 학력도 돈도 빽도 없었던 그는 기록을 삶에 적용해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 냈다. 저자는 ‘기계분야에서 꿈의 직장을 만들어 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저자는 고등학교 진학 시기에 교사였던 부모님이 퇴직하면서 받은 퇴직금을 모두 털어 1년 반 동안 가족 세계여행을 다녀왔다. 그 후 정규교육에서 벗어나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과정을 마쳤다. 그 후 바로 기술을 배우기 시작하며 부모님에게서 독립했다. 2012년, 월급 140만 원의 중소기업에서 기계 가공 일을 시작했다. 손에 기름을 묻히며 춥고 더운 열악한 환경에서 일했지만 기계 만지는 일 자체를 좋아했다. 하지만 수직적인 기업 구조와 상호 존중이 부족한 기업문화를 겪으며 변화의 필요성을 느꼈다. 그때부터 저자는 ‘올바른 기업문화로 청년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회사를 만들고 업계에 변화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마음먹었다. 그와 동시에 성장을 위해서 독서와 기록을 삶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만 22세였던 2015년,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 회사를 퇴사했다. 모아둔 돈 4,000만 원을 가지고 독일로 떠나려다 우연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창업 지원금을 받고 순탄할 줄만 알았던 삶에 암담한 결과가 찾아왔다. 시작한 지 1년 만에 투자한 돈을 모두 써버렸고 통장 잔고는 ‘0원’이 되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기록하기 시작했고 기록의 습관은 삶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명확한 목표를 기록하고 하루를 노트에 적으니 새로운 기회들이 생겨났다.
 

2017년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미스터 조각기는 3년 만에 매출 10억을 넘어섰고, 2022년 기준 연 매출 20억의 회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저자는 이 과정에서 기록의 엄청난 힘을 경험하고 삶에 적용해 수많은 변화를 만들어냈고 현재 상위 3%의 삶을 살고 있다. 회사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독서하고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라는 모토로 공동 성장의 문화를 추구하며 행복하게 일하는 조직을 만들고 있다. 저자는 기계업계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브랜드 커머스회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3년 내에 100억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꿈꾸고 있다. 올바른 기업문화를 본인의 회사에만 국한시키지 않고 함께 협력하는 기업들에게 전파하는 것이 목표이다.
 

‘기계분야 꿈의 직장’의 가치가 사회에 전해져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고 더 많은 청년들이 좋은 기업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매일 기록과 함께 성장하는 삶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다.

Comments

작고연약한빛 06.20 15:18
이 책은 표지만 보고, 또는 책 제목만 보고 선뜻 책을 잡는 이들도 있을 것이고, 또는 나처럼 전혀 흥미를 갖지 않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슈퍼리치'라는 책 제목과 책 겉모양이 주는 임팩트가 확실히 있는 책이다. 한 때 나의 20대를 채웠던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다양한 주제와 방법들로 사실 지향하는 지점이 바로 이 '슈퍼리치'가 아닐까 한다.



 그래서 사실 책만 놓고 보았을 때는 별로 읽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고,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도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잡은 이유는 사실 작가에 대한 호기심이었다. 작가의 부모님이신 옥봉수, 박임순 선생님 부부의 강의를 예전 홈에듀케이션 컨퍼런스에서 들었었기에, 그분들의 자녀이신 작가님의 생각이, 성인이 된 지금의 생각이 궁금해서이다.  또한 책 띠지에 적혀있는대로 기록에 대해 어떤 팁을 얻을 수 있을까?란 생각에 읽어보았다.



이 책은 어렵지 않아 가볍게 하루만에 술술 읽을 수 있는 가벼운 자기계발서이다. 이 한 권의 책 안에 꿈꾸는 다락방, 긍정의 힘, 시크릿, 평생감 아주작은 습관의 힘 등등의 책들이 담겨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책 제목과 같이 숫자'3'으로 실제적인 행동지침들- 실제로 책에 기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을 알려준다.



 사실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되면  거리끼는 부분들이 있다. 위에 나열한 책들이 보여주듯 지극히 인본주의적이고 자기암시, 자기최면, 뉴에이지 등의 방법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이 게으름과 나태함,여러모양의 포기(give up)가 세대의 문화와 행태로 자리잡은 시대속에서 성실과 근면, 노력, 소망을 강조한 점은 좋은 부분이라 생각한다.
영예쁨보 06.20 22:01
원하는 것을
기록하라!

행복과
만족감이
삶을 가득
채울것이니라~~~


간절함을 가지고

저자의
가이드를 따라
실천한다면

삶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 본다



책에서 알려준대로
욕심부리지 않고

초간단으로 바로 시작해 보기로 함


<독서하면서 실행한 일들>


* 초간단 3분 운동하기 찬양 1곡 마무리
[1분 유산소 , 2분 복근 운동 영상시청하면서 따라하기
----> 연속 9일째 실행중!! - 우선 21일 습관장착 도전! 그 이후에 시간을 조금씩 늘릴 계획이다

* 감사일기 기록하기
새벽에 기상하여 젤 먼저 감사일기 기록하는거 실행중!!
----> 연속 7일째 실행중!!

* 식사전 거꾸리 하기
허리 건강을 위한 거꾸리
----> 연속 8일째 실행중!!

* 소제목 1-2장 독서 후 생각하며 요점 기록
----> 4권의 책 동시에 독서중
- 무의식을 지배하는 말
- 생각의 습관
- 부자에너지
- #타이탄의 도구들
----> 연속 7일째 실행중!! 자기전 복습까지!!

* 1영상 후 생각하며 요점정리
최근에 "뇌과학"관련 관심
----->연속 8일째 실행중!!


https://m.blog.naver.com/1052candy/222781280498

http://bookple.aladin.co.kr/bp/738679104/595318515

http://m.blog.yes24.com/zlemrl/post/16453027

http://kyobo.link/5jE5


~♡ 귀하고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
허니맘 06.21 14:20
이 책은 기록이라는 것의 중요성과 구체적으로 기록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유익한 책이에요. 기록이라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자, 나의 삶을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이 가장 저에게 와닿았던 부분이었어요.

아내, 엄마라는 역할을 감당하느라 진실하고 깊이 있게 나 자신의 몸, 마음, 영혼 등을 돌아볼 여유가 없을 때가 많이 있는데, 다시 기록을 습관화하여서 나와 대화하고, 신앙적으로도 하나님과  더 깊이 대화하는 훈련을 다시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기록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나의 꿈의 목적지, 목표, 하루,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생각들, 나의 장단점 등 기록해야 할 구체적인 내용들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요.

​게다가 구체적으로 기록을 책을 읽으면서 바로 시작해볼 수 있도록 책 중간 중간에 직접 기록할 수 있는 칸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더욱 유익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 자녀들이나 청년들과 함께 자기관리나 기록 등에 관한 교재로 활용해도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열정계명 07.02 23:10
[리뷰]
슈퍼리치 리뷰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는 '부자 되는 방법'을 뻔히 아는 방식으로 알려주진 않을까 내심 고민되었다. 그래서 심지어 읽다가 별 내용 없으면 덥을 생각이었다. 물론, 부자들의 3분은 무엇을 뜻할지 궁금하긴 했다. 그런데 한번 읽기 시작하자 놓을 수가 없었다. 쉽고 간결했으며, 내용이 명확했다. 나의 마음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이끌었다. 그래서 간직하고 싶은 문장을 사진 찍다 보니 50장이 넘었다. (이럴 수가...)

'지금 당장 펜을 집어 들어라'
처음부터 강한 메시지이다. 그리고 이 책의 강점이라 하면 실천할 수 있도록 빈칸을 만들어놨다는 것이다. 그런데 단순히 목표를 정하는 정도였다면 놀라지 않았을 것이다. 책이 진전될수록 목표를 쪼개고, 깊이 고만하여 정말 나의 목표를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 반드시 내 손으로 적어야 된다는 것을 저자는 끊임없이 말하고 있다.

점점 목표를 좁힌다. 막연한 목표가 아니라 3년 후 나의 목표를 적으라고 한다. 그것도 현재형 문장으로 말이다. 될 것이다 보다는 되었다로 적게ㅜ되니ㅜ더 실감이 난다. 하지만 목표가 너무 많았던 나는 3가지만 적는 것이 정말 힘들었다. 그런데 저자가 3가지를 강조하는 이유가 있었다. 집요하게 집중하여 성과를 내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적정선이 3개라고 강조한다. 사실 3개가 많을 수도 있지만 3개에 집중해 보고자 한다.

지금 책을 읽고 고민한 지가 일주일이 되어간다. 그런데 이 리뷰를 쓰면서 아차 싶은 게 있다. 목표를 정확히 못 적었을 뿐 아니라, 그것을 매일 3번씩 쓰고 말하며, 그것이 이뤄진 것처럼 행동하지 못한 것이다. 왜 실천이 되지 않는 것을 가 고민이 된다. 이럴 시간에 나의 목표를 적어야겠다고 생각한다.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글로도 쓰지만 매일 알람처럼 아내에게 목표 3개를 보내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지금 당신이 읽고 있는 이 책도 주변 사람에게 나의 목표를 공유하면서 시작되었다."
"다른 사람이 함께 알고 있는 목표는 쉽게 포기하기 어렵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목표를 이룰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 책 중에서

그러므로 많이 알려야 한다. 힘써 알려야 한다. 이것이 필수 과제이다. 그래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다산 정약용도 '기록하는 사람'이었다. 그 당시에는 기록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도 그랬다. 우리는 기록하기가 너무 쉬운데도 안 한다. 만약 정약용 선생님이 지금 시대의 사람이라면 어땠을까? 인플루언서가 되었을까?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기록이 너무 간편하다. 지금 나도 휴대폰으로 리뷰를 작성하고 있다 보니 언제 어디서든 기록이 가능한 시대에 산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그런데 기록하지 않으면, 그리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고 기억하지 않으면 사실 그렇게 영향력이 있을까 싶다. 그러므로 적고, 적고, 또 적고 머리에 새겨질 때까지 적어야 한다.

"거리낌 없이 한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은 아직 삶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사람이다. - 찰스 다윈

다윈을 좋아하진 않지만, 이 명언은 정말 나를 되돌아보게 하는 문장으로 다가왔다. 마치 운명의 그녀를 만났듯이... 이 문구를 보는데 지난밤 잘 하지도 않는 페이스북을 열어 짧게 올라온 웃긴 영상들을 2시간이나 보다가 새벽 1시에 잠들었다. 나 자신에게 '망연자실'의 감정을 느꼈다. 그날 그냥 다 지치는 날이었다. 사람이 정신과 육신이 지치니 비전이 보이지 않고 삶의 가치를 낭비하게 되는 모습 보게 된다. (게임을 정말 좋아했던 내가 고2 때 게임을 끊을 수 있었던 것은 더 고귀한 가치를 알게 되고부터였다)

깨달은 점
기록은 노력해야 되는 일이다. 내가 좋아하는 바인더(무겁지만)를 가지고 다니며 '기록' 그 자체를 사랑해야 한다. 그러면서 나는 나에게 시간을 부여해 준 그분의 뜻에 따라 시간을 철저하게 잘 써야겠다는 생각이다. 1분 1초도 아끼며 써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된다. 그리고 하나 더! 알고 있었지만 실천이 안되는 '반복 기록'!!!! 계속 기록하고 보고 확인하고 목표를 세기는 것에 답이 있다. 목표에 집중해서 일을 줄이고 더 집요하게 매달려야 한다. 이 책은 정말 실제로 쓸 수 있어서 좋았다.

적용할 점
1. 지금 쓰고 있는 바인더를 충실하게 쓰자.

2. 노선으로 비전보드를 만들고 공유하자

3. 나의 장점과 강점 100가지를 적어보자

 https://blog.naver.com/hateam1004/222794894504
김총명 07.11 13:37
세상이 학교다, 여행이 공부다 책을 읽은 적이 있다. 그 옥 패밀리의 아들이 책을 쓴  것이다. 만 29세의 청년기업가로 연 매출 20억 원의 기계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돈도 빽도 없던 그는 만 22세의 나이로 사업을 시작해 성공한 것이다.



제목을 봤을 때는 돈에 관한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메모에 관한 이야기였다. 그는 기록을 통해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말하고 있다.



책은 매우 실용적으로 쓰였다. 독자가 직접 펜을 들고 인생의 목표를 기록해가고 구체화시키면서 책을 마칠 즈음에는 그것에 대한 계획과 다짐을 갖추게 하는 책이다. 거의 워크북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그만큼 실용적이고 강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책이다.



지금 이루고 싶은 목표를 3개를 당장 적으라고 했을 때 머뭇거릴 수 없었다. 적어야 책을 읽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늘 생각을 하지만 정확한 목표로 기록한 적은 없는 것 같다. 목표를 적는 과정만을 통해서도 선택과 집중을 위해 고민하게 되고 결단하게 된다. 그리고 명시화되고 다른 사람에게도 말할 수 있는 근거가 생기게 된다. 그래서 적으라고 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목표와 계획을 적으면서 다시 한번 내가 원하는 것과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돌아보게 되어 유익했다.



기록에 관한 책은 시중에 많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록으로 삶에 유익을 경험했다는 말일 것이다. 나도 기록을 좋아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다이어리 대신 클라우스 서비스 노트를 쓰고 있다. 장점이 많은데 단점도 있다. 바로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이다. 저자도 말한다. 디지털로 기록하는 것과 손에 펜을 들고 종이와 마찰을 일으키며 기록하는 것은 뇌 활동 자체가 다르다고. 나도 그것을 느낀다. 손으로 쓴 설교와 타이핑으로 친 설교는 내용과 구조가 다르게 나타난다. 이번을 계기로 다시 아날로그 다이어리를 쓰고 있다. ㅇ



또한 긍정의 언어를 통해 변화를 일으키는 사람이 되라고 이야기한다. 매일 일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말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긍정의 말과 경험은 사람의 뇌에 더 강력하게 각인되며 그것이 나와 주변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실천한다면 즉각적으로 변화를 볼 수 있는 연습인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것은 젊음의 패기와 도전정신이었다. 젊은 사업가의 경험과 의지가 그대로 드러나 있어서 그 기운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주어진 시간을 결국 3분 단위까지 쪼개서 낭비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달려가라는 저자의 독려가 인상적이었다.



옥은택씨를 응원한다.


https://blog.naver.com/consumeme/2228072725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351 어린이 하나님은 나를 위해 천국을 만드셨어요 댓글+9 보아스 10.21 129 0
350 기독교 목회자와 성도의 고민 어떻게 할까요? 댓글+5 보아스 10.20 78 0
349 교육 한반도에 지저스 웨이브가 온다 보아스 09.14 79 0
348 기독교 분별은 개념이다 댓글+7 보아스 07.27 243 1
347 교육 나는 이렇게 창조와 진화에 대한 답을 찾았다 댓글+8 보아스 07.05 330 0
346 기독교 원더풀(시편, 늘 새로운 옛노래)를 읽고...^^ skylove 06.15 193 0
열람중 청소년청년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댓글+5 보아스 05.20 371 0
344 기독교 365 청교도 묵상 : 청교도 거장들의 글을 담은 매일 묵상집 보아스 05.11 251 0
343 교육 장로교회를 말하다 : 카도쉬 아카데미와 함께 하는 댓글+8 보아스 05.11 372 0
342 어린이 원더풀 : 시편, 늘 새로운 옛 노래 댓글+17 보아스 04.21 441 1
341 교육 기독교 세계관 : 카도쉬 아카데미와 함께 하는 댓글+5 보아스 03.30 486 0
340 학습 [창조천자문 8급 한자편] 성경 스토리텔링 급수시험 교재(한자어문회) 모랑살 02.25 779 2
339 교육 축구 인문학 스케치 댓글+7 보아스 01.11 541 0
338 교육 성경을 관통하는 40가지 핵심 주제 : 바이블 이슈 40 댓글+8 보아스 2021.07.15 1144 0
337 자녀양육 복음의 능력으로 양육하라 : 자녀양육의 개혁된 실천 댓글+7 보아스 2021.04.19 1220 0
336 교육 이젠 엄마표 영어를 넘어 : 성경적 부모표 영어 댓글+7 보아스 2021.03.26 1375 0
335 홈스쿨 <홈플릭스, 새로운 교육이 온다> 리뷰&서평이벤트 10명 선착순으로 책 보내드립니다. 미라클스토리 2020.12.16 1678 1
334 기독교 초대 교회에 길을 묻다 네아이아빠 2020.11.22 1271 0
333 기독교 국가가 하나님을 잊을 때 네아이아빠 2020.11.22 1012 0
332 학습 과학실험큐티4 :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댓글+5 보아스 2020.07.30 1899 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